메뉴 건너뛰기

"Ash vs Evil Dead" DaVinci Editing/Grading

leomedia 2015.11.10 03:26 조회 수 : 3726 추천:607




"Ash vs Evil Dead"  Grading and Online editing with DaVinci Resolve

Fremont, CA - November 5, 2015- Blackmagic Design은 오늘 FotoKem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Starz Network의 신작 파일럿 드라마 < Ash vs Evil Dead >TV 시리즈 Color grading 및 Editing작업에 DaVinci Resolve를 사용했다고 발표했다.

“Ash vs Evil Dead” 는 Sam Raimi, Rob Tapert, and Bruce Campbell 이 제작한 호러물인 The Evil Dead 의 오랜 기대 모은 후속작으로 할로윈 데이인 10월 31일 9시 드라마로 첫 방영 되었다.
전 세계에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이 드라마는 2015년 가장 기대되는 작품 중 하나였다. 이 드라마는 지난 30년 동안 성숙한 책임감 없는 모습으로 Evil Dead”의 만행을 피하며 지낸온 Ash (Bruce Campbell)의 이야기를 다룬다. Deadite의 악령이 전인류를 파멸시킨다는 협박 속에 Ash는 자신의 피할 수 없는 영웅적 Demon에 직면하게 되고 운명을 피할 길이 없다

“Evil Dead” 시리즈는 특유의 공포스러움과 유머, 그리고 독특한 시각 효과로 정평이 나 유명세를 타고 있다. FotoKem은 Burbank 에서 DaVinci Resolve Advanced Control Surface를 사용해 이 파일럿 드라마의 color grading 작업을 진행했다.
원작 “The Evil Dead,”을 Sam Raimi와 리마스터링 작업을 진행할 당시에도 컬러리스트로 참여했던 FotoKem의 컬러리스트, 알라스토르 아놀드(Alastor Arnold)가 그레이딩 작업을 이끌었다.

“저희는 대부분의 파일럿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시리즈 영상의 Look을 우선 설정했습니다. 예를 들면, 처음 방영된 순간부터 ‘Evil Force’ 의 룩과 시점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드라마의 전체적 느낌은 따뜻했지만, 레이미(Raimi)와 첫 에피소드 편집자인 밥 무라스키(Bob Murawski)는 드라마 전체에 걸쳐 형이상학적 대상들에 매우 높은 콘트라스트와 매우 낮은 채도를 유지하여 드라마 속 다른 요소들과 대비되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시각적 효과를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했으며, 이 모든 것들이 DI 작업에서 이루어졌으며 남은 시리즈 드라마 제작에도 같은 방식이 이행될 것입니다.”라고 아놀드가 말했다.

적절히 어둡고 불길한 예감이 드는 공포 영화스런 분위기를 유지할 뿐아니라 고전 영화 시리즈 고유의 룩을 살리기 위해 아놀드는 Power Windows, 3D tracking and Noise reduction(NR) 등 DaVinci Resolve의 수 많은 색보정 기능들에 의존해 작업을 진행 했다.

“레이미는 매우 시네마틱하고 따뜻하며 채도가 높은 룩을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레이미와 무라스키는 모두 영화 광팬이기도 하다. 모든 ‘Evil Dead’ 영화 시리즈가 Film으로 촬영되어 상영되었고, 둘다 드라마에서도 이런 Film의 느낌을 충실히 유지하고자 했습니다.”라고 아놀드는 덧붙였다

아놀드는 이어, “샘은 의도적으로 어둡게 만든 장면에 DaVinci의Power Windows와 Power Shape적용해 배우들의 눈과 얼굴을 밝게 강조하는 기법을 선호했습니다. 우리는 DaVinci의 Power Windows와 관련 Tracker 기능을 사용해 이런 요구 사항을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파일럿 드라마는 주로 RAW로 촬영되었으며, 수십 개의 시각 효과가 드라마 전체에 걸쳐 사용된 집중적인 VFX 쇼이다.

“이 프로젝트는 처음부터 끝까지 DaVinci Resolve 중심의 워크플로를 사용한 독특한 프로젝트입니다. 수많은 VFX가 있는 장면을 만들기위해, 여러 매트 채널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DaVinci Resolve를 활용했고, 이는 짧은 VFX영화를 TV Show에 삽입하는거나 마찬가지였다.”라고 아놀드가 말했다.

“Resolve는 RAW 워크플로 처리에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여줘, 색보정 작업 전에 트랜스코딩 작업이나 기타 추가적인 준비 작업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모든 VFX 숏은 DI 과정에서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multiple matte channels을 포함한 EXR 파일로 함께 제공되었고 주어진 프레임에서 DaVinci Resolve를 통해 무엇을 어떻게 그레이딩해야 할지등 아주 미세한 조정이 가능하게 했다.

Resolve를 이 파일럿 드라마의 그레이딩 플랫폼으로 선정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게 기준 점이 바로 OPenEXR내 여러 매트 채널을 쉽게 관리 및 컨트롤 할 수 있는 DaVinci Resolve의 이 기능이었습니다.”

아놀드는 파일럿 드라마를 위한 후반 제작 워크플로의 일환으로 TV Show 전체에 걸처 온라인 편집을 가능케 하는 DaVinci Resolve의 광범위한 Editing기능을 사용했고 매끄러운 finishing workflow를 만들어 냈다.

“때로는 시각 효과 작업물을 매우 촉박한 일정으로 넘겨받았기 때문에, 온라인 편집자가 없는 경우에는 편집 기능을 사용해 제가 직접 이를 타임라인에 추가하기도 했습니다.”라고 그가 말했다.
“Resolve에는 NLE 편집 도구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 프로젝트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Sam Raimi 같은 감독과 작업할 경우에는 빠르면서도 믿고 사용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Resolve는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작동하며, 실시간으로 수정해 다른 룩을 구현해 보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빠르게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About Fotokem
개인 소유의 FotoKem은 전 세계의 창의적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후반 제작과 관련한 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1963년부터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모든 면에 있어 믿을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완벽한 후반 제작 전문성과 첨단 솔루션 및 혁신적인 사내기술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fotokem.com에서 볼 수 있다.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60 2019 Oscar 후보작 by Blackmagic Design 2019.04.08 596
59 Blackmagic Design 사, DeckLink 8K Pro Update 2019.04.03 416
58 <Remote Grading> 제작 방법 – DaVinci Resolve Studio 2019.04.03 854
57 100개 이상의 프로그램과 500개 이상의 홍보 영상을 그레이딩한 BYUtv 2019.04.03 543
56 일본 IMAGICA Lab. Inc에 도입된 도입된 DaVinci Resolve 2019.04.03 419
55 Gorilla 그룹 NetFlix용 돌비 비전 색보정 작업과 IMF 포맷 딜리버리 2019.04.03 1571
54 쥬라기공원: "Fallen Kingdom" with DaVinci Resolve file 2018.07.26 1864
53 교육공지 Senior Colorist의 꿈!!! 그 첫걸음.실무 교육 (Level I, 초.중급자 과정) file 2017.07.12 3088
52 한국영화촬영감독조합 DaVinci 세미나 진행 file 2017.08.14 4550
51 KBS미디어텍 DaVinci Colorist 채용공고 2017.06.14 2908
50 Davinci new Mini 컨트롤 패널 발표 file 2017.03.03 3270
49 HDR Initiative: YouTube_DaVinci Resolve file 2016.11.08 3248
48 Red Dot Award: Design Team of the Year 2016 file 2016.04.14 4466
47 URSA Mini 4.6K 드디어 출시 file 2016.03.19 4618
46 Fusion Studio 액션 영화 <런던 해즈 폴른> 2016.03.19 4082
45 뉴욕 패션 위크에서 가상 현실 체험 콘텐츠 촬영 2016.03.19 3679
44 <무스탕: 랄리의 여름> 후반 작업 DaVinci Resolve file 2016.03.19 3213
43 일본 도쿄현상소 Cintel Film Scanner 설치 file 2015.12.05 3846
» "Ash vs Evil Dead" DaVinci Editing/Grading file 2015.11.10 3726
41 MythBusters 새로운 VR 제작_DaVinci Resolve Studio file 2015.10.14 4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