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현상소 Cintel Film Scanner 설치
Fremont, CA - December 04, 2015 - Blackmagic Design은 오늘 60년 역사를 가진 일본 도쿄현상소 (Togen)에서 Blackmagic Cintel Film Scanner를 설치하여 Ultra HD 디지털 필름 스캔과 Keykode Telecine를 실시간으로 작업하는 데 사용한다고 발표했읍니다.
Togen은 필름 현상, 타이밍, 필름 프린팅과 같은 전통적인 서비스 뿐만 아니라, 텔레시네, 편집, 색보정 및 최신 DCP Mastering 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사용중인 기존의 텔레시네 시스템을 그대로 이어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었습니다."라며 Togen의 Digital Process Group의 Naoki Moriizumi가 말했다.
"Cintel Scaner 은 이미지와 오디오를 모두 스케닝 캡춰할 뿐만 아니라 Real-Time스캔을 지원하여 텔레시네 시스템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DaVinci Resolve Studio를 Grading 시스템으로 사용하고 있어 Cintel과 DaVinci Resolve를 함께 사용해 더욱 효율적인 작업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intel이 3 Perforation을 지원한다는 점은 상당히 훌륭한 점입니다"라며 Togen의 컬러리스트 Yasuhiro Matsumoto가 말했다. "3 Perforation 촬영은 요즘 DI와 TV 광고에서 널리 사용되는 시스템입니다.
보통 전통적인 영화에서는 4 Perforation 촬영 시스템을 사용하지만 이렇게 촬영한 필름은 3 Perforation 촬영을 통해 디지털화하여 딜리버리해야 합니다.
또한 Cintel Scanner는 스캔하는 동안에 계속해서 Film fame Center에 Scanner 광원을 비출 수 있도록 동기화되는 점은 Cintel이 가진 좋은 기술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스캔시 필름이 평평하게 유지시켜 Distortion 왜곡 현상이 없습니다. 이 가격대에 4K 30P로 실시간 스캔 할 수 있다는 것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Cintel의 스캔 방법 간단합니다. 안전하게 제작되어 필름 로딩하는 도중 실수하게 되면 작업자에게 Error 경고를 내보내고 필름의 Tension은 더 이상 진행되지 않게 함으로써 작업중인 네거티브 필름에 손상이 생길까하는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라며 Matsumoto가 말했다.
"저희가 제공하는 필름 서비스 중 하나가 네거티브 필름 인화하는 것입니다."라며 Togen에서 이미지 미디어 부서 담당을 맡고 있는 니시노 카쓰지(Katsuji Nishino)가 말했다.
"우리는 인화된 필름을 체크하는데 HD telecine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필름은 주로 저녁에 들어오고, 인화된 필름은 다음날 저녁에 전달됩니다. 예전에는 인화된 필름 영상 확인 작업을 위해 텔레시네를 중단해야만 했기 때문에 효율적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당시 네거티브 필름을 HD 화질로 바로 확인이 가능한 장비를 찾기 시작했고, 작년 Inter BEE에서 Cintel Film Scanner를 보게 되었습니다. Cintel에서는 HD/4K 모니터를 통해 스캔을 진행하면서 이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Togen 직원들 또한 오프라인 편집을 위해 Keykode를 새긴 영상을 생성해내는 keykode telecine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우리는 HD telecine 로 작업한 비디오 테이프를 캡처하고 이를 DaVinci Resolve에서 키코드를 burn-in 뒤, 오프라인 NLE 편집을 위해 Quicktime 파일로 출력합니다.
이런 전통적인 Workflow는 Cintel Film Scanner에서 DaVinci Resolve로 바로 필름 스캔 캡춰할 수 있게 됨으로써 그간의 Keykode telecine 워크플로가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라고 말하면서 Nishino는 마무리 지었습니다
Tokyo laboratory ltd (Togen)
http://www.tokyolab.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