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맨체스터 - 2018년 7월 12일 - Goldcrest Film Post는 Jurassic World: "Fallen Kingdom" 최종 DI 작업에 DaVinci Resolve Studio와 DaVinci Resolve Advanced Panel이 사용되었다고 발표했다.
영화 역사상 가장 흥행한 작품 중 하나인 쥬라기 공원 시리즈는쥬라기 공원: 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작업의 목표는 강렬하고 선명한 영상룩을 연출하는 동시에 자연스러운 영상의 콘트라스트 레벨을 그대로 보존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수퍼바이저 컬러리스트인 아담 글라스맨(Adam Glassman)이 말했다. “오스카 파우라(Oscar Faura) 촬영감독은 촬영 현장에서 DIT와 함께 데일리 색보정을 마치고 저희에게 각 장면의 영상룩을 CDL 파일로 주었읍니다. 이 파일들은 작업 초반에 컬러 그레이딩 결과를 미리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great visual references" 자료였읍니다, 이 CDL을 나중에 DaVinci Resolve에서 색상을 보정하고 Color Enhance 시켰습니다.”
시각 효과를 중점적으로 사용한 이번 제작 과정에서 글라스맨과 파우라 감독을 비롯한 ILM 스튜디오의 시각효과 팀은 영화의 색보정 방식에 대한 의견을 합칠 필요가 있었다. 이는 영상룩을 대폭 변경해버리면 컴퓨터 그래픽으로 연출한 조명의 느낌이 바뀔 수도 있기 때문이다.
“Faura came over to the UK a few months before DI began, and spent a week with us at Goldcrest. Together, we completed a rough grade of the film and screened it to the director, editor and VFX team to ensure all were comfortable with the direction of the grade,” Glasman explains.
Goldcrest Post는 많은 의사소통이 필요한 이번 작업에서 CDL 파일을 시각효과 팀과 공유하여 ILM 스튜디오에서 CG 작업을 할 수 있게 한 덕분에 최종 영상룩과 흡사한 영상을 미리보기할 수 있었다.
또한 DaVinci Color Grading 작업 중 개별 공룡들 마다에 있는 매트 key를 합성할 수 있는 여건 덕분에 글라스만은 Color Grading 조정뿐 아니라 CG 컷들을 백그라운드에 적용해보는 합성 작업을 동시에 손쉽게 진행할 수 있었다.
영화 속 한 섬에서 화산 폭발이 일어나는 장면은 하와이의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 촬영되었다. “맨 처음에 촬영했던 숏은 모두 밝고 활기찬 느낌이었습니다.”라고 아담이 회상하였다.
“그러나 저희에게 필요한 것은 촬영 장소인 섬을 뒤덮은 화산재 구름과 화산 폭발 장면이 잘 표현된 그레이딩을 생성하는 것이었습니다. 영화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이 장면을 위해 저희들은 처음 현장에서 촬영했던 CDL 파일 원본과는 매우 다른 영상룩을 구현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결국 최종 영상룩에서 태양을 가린 화산재와 분출하는 화산을 피해 도망치는 주인공과 공룡들의 모습이 담긴 매우 어둡고 우울한 장면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마무리했습니다